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토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아봤습니다.

by 이포쿠 2020. 7. 1.
반응형

어쩌다 보면 한 번쯤은 꼭 해보게 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꼭 확인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알려면 부동산에 직접 방문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에서 알려주는 가격이 실제로 거래된 가격이 맞는 건지 안 맞는 건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부동산의 말을 믿을 수밖에 없어서 정확한 정보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지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해서 2006년 1월 1일부터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제가 도입되면서 부동산 매매가 이뤄진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실제로 매매한 금액을 신고 하게 되었습니다. 

 

신고를 하게 되면 인터넷으로 정보가 공유되어 정확한 실거래가를 알 수 있게 되었고 또 누구나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털 검색창이 부동산 길거래가 조회를 입력 후에 국토교통부 홈페이지가 나오면 접속을 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에 상단 메뉴를 보시면 다양한 공개자료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다가구, 단독, 오피스텔, 분양, 입주권, 상업, 업무용, 토지까지 거래돼 온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검색을 하는 아파트를 검색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클릭하시면 왼쪽에 검색창이 나오는데 조회를 원하시는 지역을 읍면동까지 설정하시면 오른쪽 지도에 보라색으로 아파트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아파트 위에 보라색 아파트 마크를 클릭하시면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도 면적 금액까지 설정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매매뿐만 아니라 전세 월세 실거래가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층, 건축 연도 도로조건 전강 공부 근처 학교까지 세세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을 하실 수 있기에 투명한 거래가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차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동산의 1년 동안의 시세 변화를 확인 가능하시고 그래프로 얼마나 금액이 상승했는지 알 수 있기에 거래를 하기 전에는 꼭 매매하려는 부동산의 금액이 적당한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 나와 있는 매매가 층수 대비 전월대비 등 다양한 비교를 통해 맞는 금액인지 맞지 않는 금액인지 비교를 하신 뒤에 거래를 진행하시는 게 알뜰 구매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