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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아파트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 및 인터넷 발급 유무 입니다.

by 이포쿠 2021.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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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집 마련의 길이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받을수받을 수 있나 어떻게 하면 저리로 받을 수 있나 많은 자료를 수집하게 됩니다. 

처음 경험을 하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 이기 때문에 서류 및 절차에 대해서 모르는 점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여 오늘은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 인터넷 발급 유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분양을 받으면 대금을 여러번에 걸쳐서 지불하는 건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분양을 하는 회사에서 매수자들이 중도금 대출을 해줘야 분양이 됩니다. 

 

제일 처음 계약을 하면 짒값의 일부분을 계약금으로 지불하게 됩니다. 

이 공사가 진행 동안 여러번에 걸쳐 중도금을 상환하게 됩니다. 

아파트가 거의 완공이 되어 가는 시점에 잔금을 처리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 아파트에 입주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으시는 분들 중 전체 금액을 다 가지고 계시는 분은 극소수 일 겁니다. 

대부분의 입주자들은 중도금 대출을 받지 않고 입주하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 중도금은 짒값의 약 60% 정도로 2년~3년간 6번에 나눠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지역이 조정지역 또는 투기지역으로 지정된 경우 대출에 제한이 걸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정적으로 직장에 다니고 있는 분들도 대출이 거부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에 대한 

정보를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 안정적으로 입주까지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중도금 대출 심가 요건이 까다로워지면서 이로 인해 분쟁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분양 인기가 많은 지역의 아파트는 중도금 무이자가 후불제로 바뀌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어 힘든 상황으로 

난처한 분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 대출과 분양 회사와의 관계를 잘 살펴보신 뒤에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는건 수억 원의 현금이 필요하기에 이 큰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하는 사람들은 힘들 수밖에 없을 겁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지 못하면 분양 자체를 받는게 힘들기 때문에 대출 심사 자격에 해당되지는 여부를 정확하게 알아보신 뒤에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를 통해 신청 해야 합니다.  

 

보통 무주택자에게 대출이 허가되면 한 세대당 2건까지만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부부인 경우엔 둘중 한 사람이 2건을 받아도 되는데 중도금 대출이 비조정 지역에 남아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조정 지역에서 대출을 받는 건 힘듭니다. 

 

반대로 대출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카드 연체 기록이 남아 있거나 현금 서비스 등으로 신용 등급이 많이 떨어진 상태인

분들은 대출 심사에서 탈락 할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결격 사유가 없는 분들은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부터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를 알아보고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분양 계약서 와 등본 같은 기본적인 것들이 필요합니다. 

- 소득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 재직증명서, 개인사업자의 경우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소득 증빙이 어려운 상황 이면

신용카드 내역서 및 국민연금 납부내역서 등

즉 본인의 소득을 증명할수 있는 서류가 필요한 겁니다. 

 

- 아파트 중도금 대출 서류 발급처: 증명원은 세무서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건강보험공단에서 온라인 발급),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에서 신청 발급하시면 됩니다. 

중도금 대출을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줍니다. 

보증서가 있어야 분양 회사와 연계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분양받기 전 이러한 정보들을 알고 계셔야 중도금 대출부터 잔금 처리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한 군데 이상 분양받길 희망하거나 중도금 대출을 받으려면 신청 순서에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조정지역인지 비조정지역인지에 따라 2군데 모두 대출을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중도금 대출은 서류 발급처를 알아보기 전 은행의 심사 기준이나 대출 조건을 알아봐야 합니다. 

기본적인 사항임에도 분양을 결정하면 대출 심사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힘든 상황을 겪는 분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공통 서류 발급처
주민등록표 등본 주민센터, 정부24
주민등록표 초본 주민센터, 정부24
인감 증명서 주민센터, 인터넷 발급 불가
추가서류 발급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유선전화, 국민건강보험(인터넷)
소득금액증명원 홈택스(인터넷)
신용카드 사용금액확인서 카드사, 홈택스(인터넷)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센터, 대법원(인터넷)
혼인관계 증명서 주민센터, 대법원(인터넷)
출입국 사실 증명원 주민센터,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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