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급성 패혈증 인후염 원인 치사율 알아봤습니다.

by 이포쿠 2020. 6. 30.
반응형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 말도 안 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얼마 전 공중파 뉴스에서 인후염이 안화 돼 급성 패혈증으로 갑자기 사망을 하게 된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인후염을 목감기 정도로만 가볍게 여기시고 계시지만 정말 심각한 상황까지 이룰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하여 오늘은 급성 패혈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시작하기전 패혈증은 미생물 감염에 의해 전신성 염증 반응 증후군이 나타나는 겁니다. 

급성 패혈증 증상의 원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세균 또는 바이러스나 곰팡이 균 등에서 패혈증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야외보다는 오히려 병원에서 감열 될 가능성이 높은 질병입니다. 

 

패혈증 증상은 맥박수가 증가하고 호흡수도 갑자기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백혈구 수의 증가 또는 감소 전신에 걸친 염증반응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38℃ 이하의 저체온증이 동반하게 됩니다. 

 

급성 패혈증은 아직까지는 결정적인 증상이나 검사 방법이 없어서 위에 언급했듯이 급성 패혈증 증상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버티지 마시고 빠르게 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급성 패혈증 치료하는 방법으론 내과적인 응급질환으로 분류됩니다. 

감염된 부위를 찾아 항생제와 함께 약물 치료와 각 장기 기능 부전을 극복하기 위해 지지요법을 시행합니다. 

중증 패혈증의 사망율은 20%~35% 나 되고 패혈 쇼크 사망률은 40%~60%에 이른다는 자료가 있으며 예후 환자의 기저질환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치사율이 이렇게 높은 병은 흔하진 않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급성패혈증 증상, 원인, 치료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감염 초기에는 증상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기미가 보인다면 빨리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패혈증은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짧은 시간 내에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속하게 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