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영상 프로그램 사용법 입니다.

by 이포쿠 2020. 4. 21.
반응형

요즘 유튜브 활용 안 하시는 분들 거의 없으실 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이곳엔 재미있는 영상은 물론 다양한 음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를 활용하는 직업도 생겨나게 되면서 초등학생 장래 직업 1순위로 뽑힐 만큼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선 저작권 문제가 없는 영상 및 동영상 또는 BGM 등을 듣고 싶을 때 들을 수 있는데 단점이 인터넷 사용을 해야 하기에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여 배터리의 압박이나 데이터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무료로 음원이나 영상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 유튜브 음원 및 영상 추출 사이트 알아봅니다. 

 총 4가지에 사이트가 있는데 클립 다운, 1그램 플레이어, 4K Youtube to MP3, Y2 mate입니다. 

-클립 다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클립 다운의 경우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PC 전용이며 영상부터 음원까지 원하는 것만 다운 가능한 사이트인데 문제점으론 랜섬웨어도 같이 설치됩니다.

 

4가지 모두 저작권 무료인 것만 사용하시면 되고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으셔야 하고 PC만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을 편집하거나 무료 BGM을 이용해 음원을 편곡하시는 분들한테는 유용한 것 같습니다. 

본인이 추출한 영상이나 음원으로 어떤 걸 할지에 따라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원하는 영상 또는 음원에 접속 후 주소를 복하고 클립 다운에 입력하시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또는 오디오로 받을지를 선택하신 뒤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주소 복사가 아닌 자체에서 다운로드하려면 다운로드하려는 동영상에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뒤 원하는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작권에 문제가 될 수 있느냐는 영상이거나 삭제된 영상 유료 영상은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 심각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클립 다운은 유튜브 말고도 다양한 영상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텀블러, 비메오, 데일 모션, 카카오 티브이, 아프리카 등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영상만 다운로드할 수 있고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 목적으로 사용하셔야 하니 

혹 이후 발생할 저작권, 초상권에 걸리는 행위를 하시면 안 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입니다. 

1그램 플레이어는 모바일 PC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버전을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고 PC버전은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모바일은 원 스토어의 앱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건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는 게 영상으로 설명이 나와 있어서 그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 4K Youtube to MP3입니다.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PC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TooLS→ Preferences→ Directory에서 음원 퀄리티 및 여러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이 간단한데 방법은 원하는 영상의 조소를 복사해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다음 초록색의 아이콘 Paste Link를 클릭해 유튜브 주소를 넣으시면 바로 mp3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폼을 설정하고 다운로드할 때 퀄리티까지 설정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y 2 mate입니다.

y 2 mate 사이트에 접속 후 그대로 원하는 영상의 링크를 붙여 넣고 옆에 보이는 스타트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후에 변환을 원하는 비디오 형식을 고른 뒤 다운로드합니다. 

 

1. 검색창에 변환 및 다운로드하려는 키워드 또는 유튜브 링크를 입력합니다. 

2. 변환할 mp3형 식이나 비디오 형식을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비디오에서 mp3로 변환이 완료 뙬 때까지 기다린 뒤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팁: 링크에 pp를 넣어 가장 빠른 방법으로 유튜브에서 비디오 및 mp3를 다운로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