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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일자리 안정자금 인터넷 신청방법 알아 봤습니다.

by 이포쿠 2020.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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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부터 시작된 정부 지원책중 하나인 일자리 안정자금은 올해로 3년째 되었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생긴 기업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만든 제도이며

소규모 기업(30인 미만)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 10% 이상으로 수직 상승하던 최저임금이 올해는 2.9%로 낮아졌습니다. 

2018년 16.4%, 2019년 10.9% 올해는 2.9% 상승됐습니다. 

일주일에 40시간 근로시간, 주휴수당 포함 월 1,795,000원 이 됐고 사업장은 최저임금을 지켜줘야 하는 

의무가 주어진 겁니다. 

작년까지 최저임금이 무리할 정도로 상승하면서 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업 지원법이 시작됐지만

2020년 크게 완급 조절되면서 인정 자금 정책이 없어지나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올해도 이 제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올해 최저임금은 시급 8,590원이고 이를 한 달로 계산하면 1,795,000원이 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이 국민연금만을 제외하고는 모두 인상됐는데 이는 건강보험, 고용보험, 장기요양보험료입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가파른 최저임금 상승에 대해 기업의 부담을 완만하게 해 주려고 만든 국가 지원책입니다. 

첫 시작은 2018년 한 시작 시작으로 2020년 올해까지 이 제도는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이 소폭 상승되어서 지원금 또한 하양 조정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올해 지원금을 살펴보면 2019년은 5인 미만 사업장엔 15만 원이었고 5인 이상 사업장엔 13만 원이었습니다. 

2020년 은 5인 미만 사업장에 4만 원이 깎인 11만 원 지원, 5인 이상 사업장도 4만 원 깎인 9만 원 이 지원됩니다. 

☞ 2020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요건 확인서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사업장은 30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과세소득 3억 원 이상 또는 고소득, 최저임금 위바, 공공기업, 임금체불이 공개된 사업장 인건비를 

 지원받고 있는 회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요건은 1개월 이상 월 2,150,000만 원 이하의 근로자에 한해 지원되며 월 실 근무일수가

 10일 이상인 경우 지원요건에 해당됩니다. 

-단시간 및 일용직 근무자 등에 분들에 대해서는 근로시간 또는 근무일에 비례해 지원됩니다.

지원 금액은 위에 표를 보시면 됩니다. 

 

☞ 2020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보험공단 및 고용센터 방문하셔서 접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도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령 방법은 매월 15일 직접 현금으로 수령할 수도 있고 사회보험료를 대납받는 방법으로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년까지 지원금을 받던 사업장 이어도 2020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고 마감기한은 12월 14일입니다. 기간이 많이 남아있기는 하나 신청을 미루다 신청 전에 퇴사한 근로자에 대해선 지원금을 받지 못합니다. 

-2019년 보수총액을 신청해야 하는데 혹시나 미신고한 회사는 2020년 7월 1일부터 지원금이 중단됩니다. 

-근로자를 경영상 해고 또는 권고사직(중분류 23번 코드)으로 퇴사시키는 경우도 지원대상에서 제외입니다. 

-산정 근로자의 보수, 근로시간 병 경시 근로자의 월평균 급여가 낮아지니 병 경전 14일 이내에 변경 신고하셔야 합니다. 

 변경 신호를 하지 않으면 보수총액 신고사항 기준 과오 지급된 지원금은 일부 또는 전부 환수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건 회사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니 방문해서 하시는 것보단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받으시는 게 좋을 겁니다. 

우선 다음 검색창에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를 검색 후 아래 홈페이지로 이동해 줍니다. 

좌측에 첫 화면이 나오면 사업장 명의 인증서를 선택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하셨으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상단에 민원접수/신고 란에서 2020년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서

(공통주택 제외)를 클릭해 줍니다. 

아래 좌측 화면까지 오셨다면 해당 사업장 관리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사업장 관리번호는 사업자등록번호에서 마지막에 0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사업장 기본정보를 빠짐없이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기재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이 보이면 근로자 현광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직전 연도 근로자를 추가는 행 추가를 눌로 입력하시면 되고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해당자의 주민등록 변호를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성명, 입사일이 자동으로 기재돼서 나옵니다. 

소정 근로시간과 월평균 보수, 급여지급형태, 정액급여 까지 채우고 해당자가 더 있다면 행 추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을 다하셨다면 화면 하단에 있는 정보제공 동의 여부에 체크한 뒤 임시저장☞ 신청자료 검증☞ 접수 순으로 진행하시면 끝입니다. 

위에 사진이 많아서 복잡해 보이기는 하나 막상 들어가서 해보시면 별거 없습니다. 

신고가 기간을 지나서는 접수가 불가하기도 하고 깜빡하고 놓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일자리 안정자금 인터넷 신청까지 알아봤습니다. 

열심히 자세하게 알아본다고 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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