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폐가전 무료수거 및 무상 방문수거, 수거품목, 수거기준 입니다.

by 이포쿠 2020. 10. 20.
반응형

요즘 가전제품 및 디지털 관련 제품들의 신제품이 너무나 빨리 나오고 습니다. 

그러다 보니 새롭게 구입한 가전제품을 놓을 장소를 위해 폐가전 제품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분리수거할 때 

배출해야 하는데 밖으로 들고 가기도 힘들도 비용도 지불을 해야 합니다. 

 

하여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검색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폐가전 무료수거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계십니다. 

이는 무상 방문수거로 알고 계시면 많은 시간절약과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 방법 및 어떤 제품을 수거해 가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배출 예약 시스템 접수 절차 방법 

배출예약 접수▶ 개인정보 동의▶ 배출정보 예약▶ 신청완료확인▶ 수거일정 순으로 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를 위한 신청 과정은 위에 같은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우선 폐가전 배출 신청 접수로 예약을 합니다. 

개인 정보 동의 후 언제 어디로 무상 방문수거를 해야 하는지 일정을 잡아 예약을 합니다. 

그 후 정해진 날 정해진 시간에 정부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방문해 수거를 하면 끝입니다. 

 

단일 품목은 그냥 배출이 가능 하나 다량 배출은 한 번에 안될 수도 있으니 아래에 나와 있는 설명을 잘 보셔야 합니다.

 

목차: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 방법- 폐가전 수거 품목- 수거 기준 

우선 다음 포털 검색창에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 시스템을 검색 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좌측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수거 예약하기 녹색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한 뒤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별거 없습니다. 

돈 안 들이고 시간 안 버리고 할 수 있는 폐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는 정말 고맙고 간편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용방법과 콜센터 번호 등이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시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힘든 분들은 콜센터에 전화 주시면 바로 예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은 24시간 가능 하지만 콜센터 전화 예약은 운영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평일 08:00~18:00까지 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등의 빨간 날엔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수거 차량 운영시간도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수거 품목  

1. 단일 수거 가능 품목 

-단일 수거 가능 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 세척기, 복사기

, 정수기, 냉온 정수기, 공기 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세부 품목: 가정용, 업소용, 냉동고, 김치 냉장고, 쇼케이스, 일반 세탁기, 드럼 세탁기, 탈수기, 실내기, 실외기, 일체형

 

2. 세트 품목

오디오 세트, 데스크톱 PC 세트, 모니터, 본체

 

3. 다량 배출 품목

수량 기준 5개 이상 동시에 배출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 

가습기, 비디오,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 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 히터, 청소기, 튀김기, 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재봉틀, 비데, 전기포트, 제빵기, 커피메이커, 드라이어, 막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모선 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안마의자 제외), 전기프라이팬, 족욕기, 토스터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 밀리, 휴대폰,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폐가전은 거의 가전제품이 해당되지만 품목별로 단일 수거를 할 수 있는지 세트 수거를 해야 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폐가전 수거 기준입니다. 

-수거: 주민이 예약한 배출 품목 가정 내 방문 수거, 단 주민의 요청 시 현관문 앞, 마당 등 문전수거 

 

-수거 불가 품목

원형 훼손 제품, 맞춤 제작된 대형 제품, 전기안마기 중 안마 의자, 선택 품목 5개 미만 요청 시

폐가구,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악기류, 전기장판류, 의료기기,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 등 

 

-유의사항: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 공유기, CCTV, 등은 미리 철거해야 합니다. 

방문수가 대상품목 수거 시 기타 비대상 소형가전제품 추가 수거 가능합니다.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 신청 시 잉크, 토너 등을 고정해 배출해야 합니다. 

인력으로 수거불가 제품은 수거 가능한 상태가 되게 해야만 수거해 갑니다. 

 

폐가전 무상수거는 기사님이 자택에 방문해 수거를 하게 됩니다. 

하니 미리 현관 앞쪽이나 마당 쪽에 내어 놓으셔야 합니다. 

제품을 분리하는 작업등은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에어컨, CCTV 등 벽체에 고정된 제품의 탈거는 본인이 하지 않으시면 기사님은 그냥 되돌아 가십니다. 

 

제외품목으론 제품이 심하게 파손된 경우, 빌트인 제품, 폐가구, 운동기구, 악기, 전기장판, 의료기기 등은 수거 대상에서 제외 품목이니 확실히 구분해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