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고양이 평균수명, 품종별 수명 링크로 확인 바랍니다.

by 이포쿠 2021. 3. 17.
반응형

고양이를 입양하시려는 분이나 입양해서 행복하게 사시는 분이나 내가 지금 키우고 있는 냥이의 수명이 궁금할 겁니다.

이러한 궁금증으로 인해 함께 하고 싶은 날들을 늘리기 위해 여러 가지 신경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은 반려동물의 수명은 우리의 희망과는 다르게 그리 길지 못합니다. 

반려동물들은 사람보다 빠르게 나이가 들고 노화 또한 빠르게 찾아옵니다. 

 

그런 모습을 보다보면 마음이 아프기 마련이고 이러한 시간이 조금 늘리고 싶은 마음이 누구나 있을 겁니다. 

그렇기에 집사님들은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함께 하시는 겁니다. 

 

오늘은 고양이 집사님들을 위해 고양이 평균수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ro432111.tistory.com/279

thro432111.tistory.com/280

품종별 수명 확인을 원하시면 위에 글에서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평균수명 검색하시면 14~15년으로 나와 있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조금더 오랜 기간 우리 곁에 함께 머물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차: 고양이 평균수명▶ 고양이와 함께 하는 날을 늘리기 위해서 집사님들이 알아야 할 상식  

♧ 고양이 평균수명 

우선 고양이의 평균수명은 16년 정도 입니다. 

하지만 품종별로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16년이라는 세월을 길기도 하고 어찌 보면 짧을 수도 있는 세월입니다. 

냥이들과 더 오랜 시간 함께 하고 싶은건 우리 집사들의 마음일 겁니다. 

 

예전 고냥이들의 수명은 약 10년 정도였지만 의학발전 및 집사님들의 살뜰한 보살핌으로 고양이 수명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20년을 훌쩍 넘기는 녀석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은 길냥이의 수명은 3~5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내에서 살고 있는 냥이들에 비해 수명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바로 그들이 먹고 있는 음식으로 인해서입니다. 

반려 냥이의 경우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을 지키지만 길냥이들의 경우 썩은 음식 및 잔반 등으로 건강이 지켜지려야

지켜질 수가 없는 조건에 놓여 있습니다. 

 

※ 길냥이가 아니어도 야외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반려 냥이들도 온전히 실내에서만 생활하는 냥이들에 비해 수명이

무려 2년 정도 짧다고 합니다. 

그만큼 실외 세상은 냥이들에게 위험한 무언가가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집사님들의 세심한 관리와 동물 병원을 다니면 건강을 케어 받는 냥이 들에 비하면 길냥이의 수명이 짧은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 인듯해서 마음이 편치만은 않습니다. 

♧ 고양이와 함께 하는 날을 늘리기 위해서 집사님들이 알아야 할 상식입니다. 

사랑하는 냥이들과 오랜 세월 함께 하고픈 마음은 집사님들 모두 같으실 겁니다. 

그러게 하기 위해선 간단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몇 가지를 집사님들이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길냥이들의 짧은 수명의 원인처럼 먹는 음식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랜 시간 연구 끝에 영양분이 최적화된 사료를 주식으로 주고 사람이 먹는 음식은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사료를 사러 가시거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 보면 가격이 천차만별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료의 성분을 면밀히 살펴보셔서 너무 저렴한 사료의 이유를 따져보고 혹시나 모를 쓸모없는 성분이 있는 제품은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 가장 인기 있고 많이 판매되는 사료를 선택해서 바꾸지 않고 계속해서 주고 있습니다. 

- 고양이는 매우 예민한 반려 동물이기에 아주 작은 것들에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을 좋아하는 냥이들 이기에 깨끗한 사료, 깨끗한 물, 청결한 화장실 등을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지병들은 예방 접종을 해주셔야 합니다. 

 

- 평상시 먹는 사료 양, 배변 체크 등 사소한 것들로부터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도 있기 때문에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고양이의 수명은 품종이나 선천적인 질환의 유무에 따라 크게 차이가 있지만 생활습관이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도

사실입니다. 

 

고양이의 식습관, 생활습관은 집사님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고양이가 장수할 수 있는 길은 바로 집사님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