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덤 꿈, 산소 꿈, 성묘 가는 꿈, 벌초꿈 해몽 상황별로 정리 했습니다.

by 이포쿠 2020. 11. 13.
반응형

무덤 산소의 꿈속 상징은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는 걱정, 근심 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건 산소의 주인이 누구인지 산소의 모양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산소를 왜 갔는지 등이 해몽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보편적으로 산소의 꿈은 걱정, 근심을 상징하는데 그렇다고 길몽과 흉몽으로 꼭 나눠지는 건 아닙니다. 

무덤의 주인이 누구인지 무덤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잘 기억하시고 아래에 나와 있는 상황에 맞는 해몽을 참고 바랍니다.

 

- 무덤을 보는 꿈

꿈속에서 본 무덤에 대해 본인이 가지는 감정과 무덤의 상태에 따라 해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덤에 대해서 공포, 불안감이 들었다면 현재 어려움으로 인해 걱정 근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덤을 보고 본인의 감정이 밝고 편안한 상태였다면 과거부터 이어진 어려움과 갈등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또한 무덤의 상태가 깨끗이 정리가 잘 된 상태였다면 건강이 좋아지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그렇지 않고 반대로 잡초가 무성하고 정리되지 않은 상태였다면 건강상에 문제가 야기될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 부모님 성묘 가는 꿈

이 꿈에서 중요한 건 현재 부모님의 생존 여부입니다. 

만약 부모님이 생존해 계신데 무덤을 찾는 꿈이면 본인의 가족관계에 큰 사건이나 변화가 생기게 됨을 말합니다. 

이와는 다르게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면 본인이 지금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싶은 지혜를 빌어주길 바라는 잠재의식이 꿈으로 반영되어 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 산소 가는 꿈

이 꿈에서의 포인트는 산소에 가는 상황이 중요합니다. 

만약 꿈에서 밝으면 행운을 이야기하고 어두운 상태였다면 불운함을 이야기합니다. 

 

- 산소의 묘석이 쓰러지는 꿈

대인관계의 붕괴를 의미하는 꿈으로 이는 절대 돌이킬 수 없는 사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이야기하니 매사에 언행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 조상의 산소에 불나는 꿈

집안 가족 중 누군가에게 질병이 생기게 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엔 우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산소에서 붉은 피가 흐르는 꿈

생각해보면 흉몽일 것 같지만 역으로 이는 길몽입니다. 

사업하는 분은 자금 융통이 잘 이뤄지게 됩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경우 신앙에 빠지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 무덤이 갈라지는 꿈

이는 역으로 길몽으로 풀이되는데 지금까지 풀리지 않던 답답한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리며 어려움과 장애물이 깨끗하게 사라져 앞으로 하는 일이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 본인의 무덤을 파헤치는 꿈

어떠한 일을 새로이 시작하게 되거나 하고 있던 일을 잘 마무리하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 산소 주변에서 노는 꿈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는 꿈입니다. 

 

- 잃어버렸던 산소나 무덤을 찾게 되는 꿈

사업이나 직장의 업무 등에 따른 이익과 권리를 얻게 되며, 구하는 소망을 순조롭게 이루게 될 수 있습니다. 

 

- 벌초하는 꿈

본인이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정리가 필요함을 이야기합니다. 

시작하려고 하는 일이 있다면 심사숙고해서 하셔야 함을 말합니다. 

- 무덤 옆에 산소 자리를 마련하거나 집터를 정하는 꿈

오래된 집 혹은 오래된 회사 등으로 이사하거나 전근 혹은 이직 등을 할 가능성이 있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 산소 자리를 정하는 꿈

생활에 안정이 되는 일을 찾게 되고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일거리를 맡게 될 가능성을 이야기합니다. 

 

- 산소를 이장하는 꿈

현실에선 많은 이유를 내포하고 있지만 꿈속에선 길몽입니다. 

특히 금전운과 같은 횡재수가 생길 수 있는 금전운의 상승을 이야기합니다. 

 

- 산소에 불이 난 꿈

본인의 일이 계속 세상에 발표되어 유명세를 떨치게 되거나 사업이 잘 진전될 길몽입니다. 

물론 활활 잘 타오르면 타오를수록 더욱 좋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 친척의 성묘를 가거나 멀리서 바라보고 있는 꿈

가까운 시일에 간접적인 협조자 혹은 협조기관을 만나 어떤 일에 활기를 띠게 될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 선산에 파란 풀이 돋아나고 아늑하게 보이는 꿈

집안에 운세가 번창함을 이야기하는데 슬하의 자손이 창성하며 무궁한 발전을 이야기합니다. 

지금 까지 하는 사업이 잘되고 날로 융성해져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길몽이 많은 꿈입니다. 

 

- 공동묘지에 선조의 산소가 있는 꿈

어떠한 사업이나 일에 있어 공동으로 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이로 인해 사업의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 아버지, 삼촌, 외삼촌의 산소가 있는 꿈

본인과 가까운 친척이 꿈에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접 회사와의 거래에 직접 혹은 간접적인 협조자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산소에서 제사를 지내는 꿈

제사 꿈은 좋은 꿈으로 잘 풀리지 않던 송사 등에 일들이 잘 풀려 나가게 됨을 이야기합니다. 

반응형

댓글